작가등급 제도

시행이유?

한정된 인원으로 검수에 소요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검수이외의 다른 업무를 전혀 진행할 수 없을 정도의 업무량에 다다랐습니다.

따라서, 검수에 들어가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수정 원고를 줄여, 최대한 빠르게 원고를 전달하기 위해서, 2020년 06월 01일부터 작가등급 제도를 실시합니다.

등급 기준

원고당 수정횟수글자수 (수정완료 기준) 등급
~ 1회한달 24만자 이상Lo
~ 2회한달 8만자 이상Li
2회 ~처음시작 한달이내Me

등급에 따른 금액 인상

글자수Me 등급Li 등급Lo 등급
~ 500자+ 0+ 300 원+ 500 원
~ 900자+ 0+ 600 원+ 1200 원
1000자 ~+ 0+ 1200 원+ 2400 원

등급 기준 산정

  1. 등급 의미? Me : Meet, Li : Like, Lo : Love
  2. 수정횟수란? 수정요청을 드린 횟수입니다.
  3. 등급 기준일? 매월 1일 ~ 매월 말일까지의 작업을 기준으로 다음달 1일부터 적용됩니다.
  4. 한달 기준은 매월 1일 ~ 매월 말일까지 전달 드린 원고 기준 입니다.
  5. 급 유지와 등급 상승 / 등급 하락 기준 설명
    • 등급상승은 원고당 수정횟수와 글자수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등급 유지는 한달간 등급기준 수정횟수 초과개수가 “한달 작성 원고(수정완료기준)의 5%”까지는 등급유지가 됩니다.
    • 등급 상승은 한달간 목표등급의 수정횟수 초과 0회인 경우 등급상승 됩니다.
    • 등급 하락은 등급 유지 기준보다 수정횟수가 등급유지 기준을 초과한 경우 등급하락 됩니다.

      예: 기존 Li등급, 6/1 ~ 6/30까지 원고작성개수 100건인 경우, 원고당 수정횟수 3회 5번 발생 -> 등급유지
      예: 기존 Li등급, 6/1 ~ 6/30까지 원고작성개수 100건인 경우, 원고당 수정횟수 3회 6번 발생 -> 등급하락
      예: 기존 Li등급, 6/1 ~ 6/30까지 원고당 수정횟수 1회만 발생 -> 등급상승
    • Me등급이신 경우, 한달이상 업무를 하신 분에 한해서, 매월 1일 또는 하루이틀전, 다음달 부터 등급측정 대상이신 분들은 따로 말씀드립니다.
      (한달 동안 Li등급 기준을 충족하신분에 한합니다.)
      (지각이 많거나, 취소건이 많은 경우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원고를 똑같이 배낀경우가 아니라면, 유사 부분은 작가님들이 확인하기 어렵다고 판단되어, 유사로 수정을 드리는 경우는 수정횟수에서 제외됩니다.
  7. 한달 기준으로 등급 산정 시, 저희가 “전달” 드린 원고 기준 이기 때문에,
    “악용”할 요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아래 간단한 예시를 보여드립니다.

** 예시 (기준 Li등급) **
10/1 ~ 10/30 총 8만자 전달 및 8만자 작성 -> Li등급 유지 또는 Li등급으로 상승

10/1 ~ 10/29까지 작성 글자수 0, 10/30 8만자 원고 요청 -> 저희가 전달 안드립니다.

10/1~ 10/29 까지 7만자 원고 작성, 10/30 1만자 원고 전달 -> Li등급 유지 또는 Li등급 상승
(단, 다음달 1일까지 10/30 전달 드린 원고가 수정완료 되어야 합니다. / 수정완료 되지 않는다면, 등급 하락 및 지각비 또는 취소비 차감, 이후 원고 할당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10/1 ~ 10/10 8만자 작성, 10/11~10/30 0자 작성 -> Li등급 유지 또는 Li등급으로 상승
(단, 단기간 내에 너무 많은 원고요청은 저희도 모든 작가님에게 골고루 원고를 드려야 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만큼 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FAQ

  1. 에스비컴퍼니에서, 가이드 및 주의사항을 잘못전달해서 발생한 수정요청은 수정횟수에서 제외됩니다.
  2. 검수 통과 후, 업체컨펌 중, 업체측 요청으로 수정요청 드리는 경우, 수정횟수에서 제외됩니다. (가이드 / 주의사항에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부탁드리는 경우.)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3. 검수 통과 후, 업체컨펌 중, 업체측 요청으로 수정요청 드리는 경우, 수정횟수에 포함됩니다. (가이드 / 주의사항에 명시되어 있지만, 1차 검수사항에서 발견되지 않은 경우 등)
    (간혹 발생합니다.)
  4. 등급유지 / 등급하락 기준을 %로 잡은 이유는, 원고를 많이 쓰시는 작가님이 아무래도 수정횟수가 많이 나올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형평성의 이유로 그렇습니다.
  5. 저희가 바쁘지 않거나, 간단한 띄어쓰기나, 맞춤법 등의 수정사항을 “~~만 수정해서 컨펌받아보겠습니다.” 등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수정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매번 이런다는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수정사항 요청을 드리고 있고, 검수자 마다 다릅니다.)
  6. 가장 많이 발생하는 수정요청 사항인, 맞춤법 / 띄어쓰기 등은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단, 맞춤법 검사에 걸리지 않더라고, 이상한 부분은 저희가 수정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수정요청은 수청횟수에 포함됩니다.)
  7. 작가등급제도 시행과 동시에,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에스비컴퍼니에서 진행하는 1차 검수에 대해서, 하나의 원고는 하나의 검수자가 검수합니다.
    (단, 업체검수 제외)
    (부득이한 경우 : 직원 휴가, 아르바이트 교대 등)
  8. 지각 1번은 수정횟수 1회와 동일하게 처리 됩니다.
    원고 취소 / 포기 1번은 수정횟수 2회와 동일하게 처리 됩니다.
    (단, 처음부터 못쓰겠다고 말씀 해주신 건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수정횟수 이외의 지각 / 취소 / 포기로 인한 정산 차감금액도 발생합니다.)